[전문, 동영상] 윤석열 대통령, 최고의 복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초청 오찬 격려사

정성길 2023-03-23 (목) 16:05 1년전 184

[오코리아뉴스=정성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월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최고경영자(CEO) 초청 오찬에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며, 양질의 일자리는 민간에서에서 나온다는 격려사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정부 역할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 기업에 방해되는 규제를 타파하고 미래전략 기술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지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4f5113bce7ed15d9d51a1d0721a676f1_1679555068_7258.jpg
▲3월 14일 윤석열 대통령이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최고경영자(CEO)초청 오찬하여 격려사를 하고 있다.<제공= 대통령실>

- 다음은 격려사이다. 

 

최고의 복지는 바로 일자리입니다. 그리고 양질의 일자리는 나라에서 재정으로 세금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민간에서 나온다는 것, 기업에서 나온다는 것을 제가 늘 강조해 왔습니다.

 

우리 정부는 특히 기업 중심, 민간 중심의 시장경제 기조를 강력히 천명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그러면 정부는 세금과 재정으로 무슨 일을 해야 되느냐, 그 돈으로 직접적인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민간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야 됩니다. 일자리 창출에 방해되는 규제를 타파하고, 또 민간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게 하기 위해서 AI, 바이오, 첨단 과학기술 등 미래전략 기술 분야에 대해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하는 것입니다.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개혁은 노동자에게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체계를, 기업에게는 생산성과 경쟁력을 증대시켜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역시 투자가 활성화되고 양질의 일자리가 더욱 많이 창출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 교육개혁은 기업에게는 생산성과 경쟁력 증대에 필요한 인적 자원을 제대로 공급하고, 또 미래세대에게는 자신의 지속적인 경제활동의 기초가 되는 지식과 경쟁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교육개혁 역시도 기업에게는 투자 활성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게 하고, 미래세대에게는 이러한 기업 수요에 충족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게 해 주기 위한 것입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정부가 노동개혁과 교육개혁을 통해 구조적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지금 현재 매우 중요합니다. 경제성장이라고 하는 것은 바로 기업의 성장이고, 기업의 성장이라는 것은 결국 투자를 통해 일자리가 더욱 늘어나는 것입니다. 양질의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되는 것이 바로 우리 경제의 성장입니다.

 

아울러 정부는 기업과 원팀으로 수출 증진에 힘써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가 높은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첨단 과학기술, 스타트업 그리고 새롭고 참신한 가치 창출을 만들어내는 스타트업의 육성에도 적극 힘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4f5113bce7ed15d9d51a1d0721a676f1_1679555094_8421.jpg
▲윤석열대통령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최고경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통령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