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대형 인천교총 회장, 교육감 선거 중도보수 후보 확정

신락균 2022-01-14 (금) 10:10 2년전 1865  

 cc31f4a59c23e5a19a6c0dafde0b57ec_1642123103_5679.jpg 

 이대형 교육감 후보

 

[오코리아뉴스=신락균기자] 이대형 인천교총 회장(경인교육대학교 교수), 10일 국제라이온스협회 인천지구회관에서 인천올바른교육감후보자단일화추진단 후보 확정 기자회견에 참석한 후, 올해 6월 예정된 인천시교육감 선거의 중도보수 후보로 확정되었다.

 

인천교육감 중도보수 후보 선정을 추진해온 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이하 올교실)이대형 회장과 고승의 덕신장학재단 이사장이 최종 후보에 오른 가운데 고 이사장이 최근 사퇴의 뜻을 밝혀, 선거인단투표 등 과정 없이 이 회장을 후보로 추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교실은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해 선거인단투표와 여론조사를 50%씩 계산하는 방식에 합의했으나, 최근 고 이사장이 사퇴하겠다고 밝혀 별다른 선정과정을 거치지 않았다. 고 이사장은 이 회장의 교육감 당선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지난 20204월부터 인천 범 보수 교육감 후보 물색을 추진해온 올교실을 통해 5명의 후보가 경쟁해오다, 지난해 11월 이 회장과 고 이사장이 최종후보로 등록한 바 있다.

 

인천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자리에서 이 회장은 진보진영보다 도덕적 가치와 교육의 전문성 우위에 대해 자신했다.

 

특히 전 교육감이 뇌물수수혐의로 구속된 사실, 그리고 현 교육감의 전 보좌관이 교장공모제 시험문제를 유출한 부분 등을 지적하며 교육 바로 세우기에 열중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그는 교육에 대한 비전, 교육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교육감, 늘 학교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교육감, 교육을 정치수단화 하지 않고 교육의 본질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감, 자유 민주주의에 입각한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는 교육감, 그리고 도덕성과 청렴성을 생명처럼 여기는 교육감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중도보수 후보 선정을 추진하고 있는 인천미래교육연대 등도 조만간 최종 후보를 낼 것으로 보여 추후 이들과의 단일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연대에는 최계운 인천대 명예교수, 권진수 체덕지 대표, 김덕희 인천재능대 교수, 이배영 인천사회복지사협회장, 허훈 하이텍고 전 교장 등이 참여 중이다.

 

박승란 인천숭의초 교장은 아직 후보 선정 단체에 참여하지 않은채 보 출마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c31f4a59c23e5a19a6c0dafde0b57ec_1642123151_6763.png

이대형 교육감 후보

 

진보 진영에서는 도성훈 현 인천시교육감은 지난해 초 재선 출마를 선언한 뒤 아직까지 번복 의사는 없는 가운데, 임병구 인천석남중 교장 등 여러 명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