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

이태호 2019-09-09 (월) 08:16 6일전 41  


4e42b037b5ac37dc869ee3ab7142511c_1567984559_5147.jpg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821,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라는 청원을 시작했다. 99일 현재 722,416명이 참여했다. 청와대 청원자는 청원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다음은 청원의 내용이다.

 

조국은 국민이 지킵니다.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
조국 법무부장관 내정자의 신속한 청문회와 장관임명을 청원합니다
우리 국민은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부장관이 되는 것을 바라고 바랬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권력기관 구조 개혁, 검찰개혁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국민들이 느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지난 615일 국정원, 검찰, 경찰 개혁 전략회의 모두 발언에서도 행정부 스스로 실현할 수 있는 과제를 앞으로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이행해 주실것을 당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국민들은 대통령님의 의지와 더불어,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이 된다면 그동안 사법부의 쌓이고 쌓인 적폐가 청산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박근혜 (최순실) 정권이 촛불로 활활 타버리게 된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우병우, 양승태, 김기춘 등으로 연결된 사법 적폐에 있음을 국민들은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법 적폐를 청산하도록 대통령께서 명령하셔도 자신들의 기득권 지키기, 오랜 집단 이기주의, 제 식구 감싸기, 깃수주의 등등 썩을대로 썩어버린 사법 적폐는 이미 제 머리를 깍을 수 없는 상태에 있습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본의 경제 침략의 원인 또한 일본군 강제위안부 할머니들의 재판과 강제 징용 피해자에 대한 사법 거래에서 시작된 것임을 우리 국민은 알고 있습니다.

조세정의, 군역의 공정함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법의 정의가 무너진다면, 죄지은 자가 처벌받지 않고, 죄없는 자가 처벌받는 세상이 계속된다면 그런 나라는 무너져야 마땅합니다. 이명박근혜 정부는 그래서 국민의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그런 잘못됨을 바로 잡지 못한다면 재조산하의 길은 요원해질 뿐입니다.

사시를 보지 않은, 검찰, 법원 등을 거치지 않은 법률 전문가인 조국 법무부 장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이유입니다.

다시 한 번 간청 드립니다.
조국은 국민이 지킵니다. 국민을 믿고, 그에게 재조산하의 초석을 놓을 수 있는, 사법적폐 청산의 대업을 이룰 기회를 주십시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